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캡스톤디자인(Capstone Design) 교과목은 학부 과정에서 배운 전공 이론 등을 바탕으로 산업체 또는 사회가 필요로 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생들이 스스로 작품을 기획·설계·완성하는 과정을 수행하는 4학년 정규 교과목으로 창의성과 실무능력, 팀워크, 리더십, 문제해결능력 등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본 교과목을 이수하여 완성된 작품을 심사하여 우수 작을 선정합니다.
그리고 작품 실물 전시와 발표평가 과정에서 설계 결과물을 소프트웨어대학 구성원에게 소개하고 산업계 전문가에게 자문 기회도 부여됩니다.
  • 대회 개요
  • 참가 팀 정보

대회 개요

  • 참가대상
    2021-2학기, 2022-1학기 중 한 학기 이상 소프트웨어학부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강한 학생
  • 참가 주제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프로젝트 결과물

운영 일정

  • 01 step

    1차 예선(2021-2&2022-1) 심사 완료

    2차 예선 진출 12개 팀을 선발
  • 02 step

    2차 예선

    09월 05일(월)
  • 03 step

    본 선

    09월 29일(목) 최종 발표

신청접수 안내

STEP 01. 1차 예선(2021-2&2022-1) 심사 완료
캡스톤디자인(1), (2) 수강생들의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해 심사위원은 연구 활동의 독창성, 활동 수행과정과 결과의 타당성, 완성도 항목으로 심사(평가/배점)를 진행하며, 2차 예선 진출 12개 팀을 선발합니다.
☑ 신청접수 제출물
01. 작품설명서 : 양식 內(작성안내) 반영 필
02. 결과물 :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프로젝트 결과물
STEP 02. 2차 예선
1차 예선 통과 12개 팀은 실시간 발표 평가를 통해 본선 진출 6개 팀을 선발합니다. 심사위원은 캡스톤디자인 주제에 대한 참신성, 난이도, 완성도의 항목으로 심사(평가/배점)를 진행합니다.
☑ 예선 제출물
01. 프로젝트 발표 자료
02. 실시간 프로젝트 데모 : 동영상 불인정
STEP 03. 본 선
본선은 오프라인 작품 전시를 통해 중앙인(재학생/졸업생/교직원)의 공감투표로 6팀의 최종 순위가 결정됩니다.
☑ 본선 제출물
01. 작품 포스터 (전시용)
☑ 최종순위 : 본선진출 6팀은 09월 28일(수) - 09월 29일(목) 작품 전시 및 투표 진행 (2일간)

시상 내역

※ 제출된 작품 수준에 따라 시상 내역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대상

    1개 팀 200 만원

    (중앙대학교총장상)
  • 최우수상

    2개 팀 150 만원

    (소프트웨어대학장상)
  • 우수상

    3개 팀 90 만원

    (다빈치SW교육원장상)

안내 사항

제출된 작품 수준에 따라 시상 내역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청서는 제출 전·후 누락 및 오류 여부를 필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경진대회 예선 통과자는 SW·AI TECH FAIR 전시 참여 의무가 있습니다.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예선심사]는 담당교수가 진행하며, [본선심사]는 중앙인(재학생/졸업생/교직원)의공감투표로 결정됩니다.

동일 작품을 SW·AI TECH FAIR 내 2개 대회 이상 출품 불가하며, 사후 유사 작품이 확인되면 수상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대회 정보
  • 참가 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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